한국일보 필라델피아 > Social/Culture > 델라웨어 마약 단속…만개 이상의 펜타닐 봉지 압수

델라웨어 마약 단속…만개 이상의 펜타닐 봉지 압수

3명의 마약 판매상 기소…압수된 펜타닐 십만불 이상의 가치

마플 타운십은 다른 카운티 및 주 당국과 함께 16개월 동안 마약 조사를 실시해 약 11,000개의 펜타닐 봉지를 압수했다.

델라웨어 지방검사인 잭 스톨스타이머는 3명의 마약 판매상들을 기소했다. 기소된 용의자들은 27세 아심 세미레 로빈슨, 32세 크리스토퍼 피터 뉴비, 그리고 30세 크레이그 테반 러셀 등이다.

또한 마약 판매책의 네 번째 사람인 델라웨어 카운티의 마이클 더허티는 2022년 10월 조사 중 펜타닐 과다복용으로 사망했다고 스톨스타이머가 말했다.

전체적으로 당국은 개별 포장된 펜타닐 봉지 10,475개 이상과 총 11개, 마약 제조 도구를 압수했다.

스톨스타이머는 압수된 많은 펜타닐은 약 $100,000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스톨스타이머는 체포를 발표하면서 “우리는 이곳 델라웨어 카운티로 독극물을 보내고 있던 주요하고 위험한 마약 조직을 제거했다”라고 말했다. 조사는 2021년 8월에 시작됐다. 러셀은 2021년 12월에 체포됐다.

스톨스타이머에 따르면 당국은 러셀이 필라델피아의 주요 마약상이며 그의 공급자는 더허티라고 말했다.

당국은 나중에 더허티가 뉴비에 의해 공급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스톨스타이머는 말했다.

스톨스타이머에 따르면 뉴비는 일련의 비밀 작전 후 2022년 6월에 구금됐다.

당국은 뉴비가 구금될 때까지 러셀이 마약 거래에 사용했던 것과 동일한 휴대폰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마플 타운십 경찰청장 브랜든 그레이프는 마약 활동이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조사 결과는 “관련 기관의 협력에 대한 증거”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이 조사에 관련된 사람들의 지능, 지혜, 용기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고 말했다. 

러셀은 지난해 필라델피아에서 금지된 총기 소지 및 인도할 목적으로 소지한 것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고 징역 20년형을 선고받았다.

뉴비는 규제 약물 소지, 마약 소지품 배포 및 소유, 장물 수령, 불법 활동 및 총기 범죄 수익금 거래 혐의로 기소됐다.

en_US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