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필라델피아 > Local > 점박이 랜턴플라이 침공 확산… PA 주민들이 벌레를 잡을 수 있는 방법

점박이 랜턴플라이 침공 확산… PA 주민들이 벌레를 잡을 수 있는 방법

경제와 생태계를 파괴하는 아시아의 침입 곤충인 파괴적인 점박이 랜턴플라이가 오랫동안 예측된 대로 서쪽 미국 중부로 확장되는 것으로 보인다.

8년 전 미국 펜실베니아에서 처음 발견된 이 벌레는 아이오와와 미시간에서 확인되었다고 주 농업부가 확인했다.

2021년 캔자스주와 올해 초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벌레가 발견되었을 때 확산 경고등을 켰다.

서쪽으로는 유타, 캘리포니아, 오리건과 같은 주에서 랜턴플라이의 시체가 발견되었지만, 벌레가 스스로 도착했는지 아니면 인간과 함께 끼어 들어갔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에코랩(iEcoLab) 과 템플대학(Temple University)의 연구에 따르면 침입성 버그가 현재의 궤적을 계속 유지하면 영역이 크게 확장될 수 있다. 연구소에서 발표한 예측에 따르면 그 범위는 향후 30년 동안 4배 이상 증가한다.

추가 연구에 따르면 곤충이 이미 서식하고 있는 지역과 인접한 카운티로 퍼질 경우 최악의 시나리오는 충격적이다. 펜실베니아 경제에 연간 3억 2,490만 달러의 피해가 발생하고 2,810개의 일자리가 손실된다.

최근 버그에 대한 격리 구역이 확장됐다. 이제 펜실베니아 동부 전체와 서부 경계의 알레게니(Allegheny)까지 이어지는 연결된 중앙 카운티 라인이 포함된다.

감염이나 죽은 랜턴파리가 발견되지 않은 주에서도 조경사와 정원사는 이들을 주시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들은 빠르게 움직이며 식물 사이를 뛰어다니며 조경 식물, 땔감 및 기타 제품과 같은 제품이 전국을 가로질러 이동할 때 같이 이동한다.

점박이 등불을 발견하면 주 공무원에게 신고가 퇴치에 많은 도움이 된다. 미국 농무부는 대부분의 주가 위험에 처해 있으며 시기 적절한 보고가 곤충이 더 침입하기 전에 박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펜실베니아는 유럽 집시 나방, 아시아 집시 나방, 유럽 체리 과일 파리, 에메랄드 물푸레나무 딱정벌레, 점박이 등불은 등이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들은 여러번 번식을 해서 한 곳에 30~50개의 알을 낳는다. 알은 건조되고 갈라지는 오테카(ootheca)라고 불리는 밀랍 같은 진흙색 물질로 덮여 있으며, 이는 효과적인 위장이다. 그들은 알로 월동하고 4개의 유충 발달 단계(instars)와 성충 단계를 거친다.

현재 점박이 등불은 성충 단계에 있다. 코넬 대학(Cornell College of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은 많은 사진이 날개를 펼치고 붉은 반점이 있는 날개를 드러내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이는 비행할 준비가 되었을 때만 발생한다고 지적한다. 검은 반점이 있고 분홍빛이 도는 황갈색 날개를 등 뒤로 접고 쉬고 있는 성인을 보는 것이 더 일반적이다. 암컷이 알을 낳을 때 배가 거의 날 수 없을 정도로 부풀어 오른다.

그들을 본다면 그들을 가두어야 한다. 점박이 랜턴파리에 대한 더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식물구렁이들(The plant hoppers)은 덩굴, 야채, 허브 및 곡물뿐만 아니라 100종 이상의 과일, 관상용 및 우디 나무를 먹고 사는 님프처럼 까다롭지 않다. 점박이 등불이 만연하면 수확량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은 포도의 당도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포도 산업이 있는 지역은 우려하고 있다.

성체 점박이 랜턴플라이는 조금 더 까다로워 다른 침입 종, 나무, 포도 덩굴을 선호다. 작년에 캘리포니아의 농업 관리들은 점박이 등불이 만연한 것으로 보고된 지역에서 생산되는 일부 제품에 대해 검역을 시행했다.

등불은 일반적으로 식물을 죽이지 않지만, 숙주를 현저히 약화시키는 당분을 빨아들이고 엄청난 양의 단물, 즉 배설물을 남긴다.

단물은 말벌, 개미, 벌을 비롯한 다른 곤충을 유인할 수 있으며 식물에 그을음 곰팡이가 자라도록 하여 식물이 생존하고 성장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하고 광합성하는 능력을 방해한다.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 천연자원대학 곤충 전문가인 켈리 오텐(Kelly Oten)에 따르면 점박이 등불은 “대중적 골칫거리”이기도 하다.

오텐은 노스캐롤라이나에서 곤충이 확인된 후 “많은 수의 곤충이 모여서 식당 문을 밀치고, 지역 사업체에 들어가고, 사람들의 셔츠를 날리고, 야외 가구, 장난감, 나무에 쌓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en_US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