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0.75% 금리 인상 향후 미 경제 영향
금리가 계속 상승함에 따라, 잠재적인 주택 소유자와 현재 주택 소유자의 모기지론은 긴축 통화 정책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미국 전역의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기 위해 연준은 7월 27일 회의서 단기 금리를 0.75% 인상했다. 이는 6월에 발표된 0.75% 인상에 따른 것이다.
연방 준비 은행은 무엇하나?
연방 준비 은행(Fed)은 미국의 중앙 은행이며 미국의 전체 은행 시스템을 감독한다. 미국에서 가장 강력한 기관 중 하나인 이 은행은 미국 전역의 다른 모든 은행을 규제하고 경제 건전성을 통제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연방기금 금리를 변경하여 소비자의 신용권을 보호한다. 어떤 심각한 상황에서 연준은 코로나19 팬데믹과 2008년 금융 위기 동안 그랬던 것처럼 미국에 대한 대출 기관 역할을 할 수도 있다.
연방기금 금리 또는 연방기금 시장에서 하룻밤 사이에 대출을 위해 은행이 지불하는 이자율은 미국 달러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며 은행 대출, 모기지 및 신용 카드의 이자율이 설정되는 방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준의 목표는 전국적으로 돈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며, 정부와 독립적으로 통화 공급이 너무 빠르게 증가하여 인플레이션을 유발할 수 있거나 너무 느리게 증가하여 경기 침체로 이어질 수 없도록 합니다. 수요와 공급을 견제하고 건강한 노동 시장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만큼 경제를 자극한다.
금리 인상이 경제 미치는 영향은?
경제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연준은 준비금 요건 또는 은행이 고객 예금에서 보유해야 하는 금액을 변경할 수 있다. 이자율이 높아지면 차입 비용이 높아져 궁극적으로 소비자 지출이 줄어든다. 이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 감소로 이어져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연준은 높은 금리가 경제에 너무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경기 침체를 일으키지 않도록 하기 위해 미세한 선을 걸어야 한다.
연준은 통화 정책을 사용하여 연방 기금 금리 또는 주식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금리를 변경할 수도 있다. 이는 연준이 이자율(할인율이라고도 함)을 결정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회원 은행이 돈을 빌릴 때마다 지불한다. 연준은 또한 미국의 단기 대출에 대한 차입 비용을 설정하여 국가의 통화 공급 변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경제 상황에 따라 요금이 인상되거나 인하된다. 이 통제는 전체 경제에 파급 효과를 미치며 주택 담보 대출, 모기지 및 신용 카드와 같은 대출에 영향을 미친다. 인플레이션율이 설정되면 연준은 필요에 따라 통화 공급을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목표 고용률에 영향을 미치고 경제 성장을 안정시킬 수 있다.
최근 금리 인상은 나에게 어떤 의미를 주나?
전체 경제에 영향을 미친다. 연준이 연방기금 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은행들도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높다.
은행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보다 더 높은 이율로 차입하지 않도록 하고 싶어한다. 이는 이익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 높은 차입 이자율을 상쇄하기 위해 은행은 이자율을 높이고 고객이 부담하도록 전가하여 신용 카드 이자, 모기지 및 대출에 대한 더 높은 이자율로 변환한다. 이러한 인상된 요금은 전국의 많은 소비자에게 단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목표는 유익하고 장기적인 효과를 갖는다.
주택 소유자와 예비 주택 구매자가 금리 인상으로부터 즉시 혜택을 받지는 않겠지만 저축 계좌에 돈이 있는 사람들은 금리 인상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은행 예금 금리와 연방기금 금리 사이에는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없지만 금리 인상은 종종 저축 계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은행은 종종 예금 계좌에 지급되는 연간 수익률(APY)을 인상한다. 즉, 저축 계좌 및 기타 예금 계좌는 금리 인상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성장할 수 있다. 이전에는 많은 은행이 예금 계좌에 더 높은 이율을 제공할 수 없었지만 연준이 설정한 이율로 인해 이율이 인상됨에 따라 제공 금액을 늘릴 수 있다.
금리 인상은 모기지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시장에 나온 사람들에게 금리 인상은 새로운 진입 장벽을 추가할 수 있다. 모기지 이자율은 연준의 이자율 인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는 않지만 강화된 통화 정책의 영향을 받는다.
더 높은 요율은 주택 수요에 영향을 미치며, 주택 구매 및 판매가 소비자에게 덜 저렴해지고 얻을 수 없게 됨에 따라 주택 수요가 위축된다. 금리가 높으면 소비자는 돈을 빌리는 것이 불편하거나 하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주택 구입과 같은 대규모 구매를 보류할 가능성이 더 크다. 이것은 차례로 지출을 제한하기 때문에 경제에 덜 기여하게 됩니다. 파급 효과로 주택 소유자는 돈을 덜 받는다.
주택 소유자 또는 가변 금리 모기지(ARM) 또는 주택 담보 대출 한도(HELOC)가 있는 잠재적 주택 구매자도 금리가 인상될 것이다. 변경되는 금액 비율은 소득, 신용 점수, 부채 대 소득 비율과 같은 신용 정보와 함께 개별 대출 기관에 따라 다르다. ARM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계약금 규모도 역할을 한다. HELOC의 경우 주택 자산이 결정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연준의 높은 금리는 주택 구입자들이 더 높은 모기지 이자율과 월 지불금 증가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러한 인상은 또한 재융자하려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