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필라델피아 > 사회/문화 > ‘재외동포 대학생 온라인 모국연수’운영

‘재외동포 대학생 온라인 모국연수’운영

모국어·정체성 함양교육 기회제공, 온라인 플랫폼 통해 신청

재외동포청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재외동포 대학생 온라인 모국연수’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재외동포 대학생 온라인 모국연수’는 재외동포들에게 지리적·시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모국어와 모국 문화를 이해하는 정체성 함양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부터 시작해 오는 10월까지 운영되며, 매 기수는 한 달 동안 온라인으로 연수를 받는다.

온라인 연수과정은 필수과정 8과목과 선택과정 5과목으로 구성됐으며, 필수과정을 이수할 경우에는 이수증이 발급된다.

필수과정은 ▲개회식 및 오리엔테이션 ▲여러분은 재외동포의 뜻을 알고 계신가요? ▲미래를 함께 만드는 공공외교 ▲한반도 평화의 이해 ▲UN SDGs 이해와 지구시민교육 ▲‘상상하라 당신만의 대한민국’ 재외동포 이해교육 ▲위대한 유산 : 한글 ▲영화와 드라마속 글로벌 코리안을 찾아서 ▲한민족 공동체의 연결고리 등이다. 선택과정은 ▲닮은 듯 다른 대한민국 지역문화로 보는 한옥이야기 ▲대한민국 전통음악 판소리를 만나다 ▲차세대 리드를 위한 글로벌 창업 미리보기 ▲NO플라스틱 캠페인 실천하기 ▲VR로 표현하는 생동감 넘치고 다채로운 대한민국 역사 교육 등이다.

연수접수는 온라인 플랫폼(https://okfyouthcamp.com)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국내 대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