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필라델피아 > 사회/문화 > 델라웨어 카운티, 거주자에게 우편으로 콘돔 제공

델라웨어 카운티, 거주자에게 우편으로 콘돔 제공

주민들 성병 감염 확산 방지…우편으로 콘돔을 주문

14일 화요일 델라웨어 카운티의 관리들은 발렌타인 데이와 전국 콘돔 주간을 기념해 새로운 콘돔 배포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델코 안전하게 사용하기’는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무료 우편 주문 콘돔 배포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은 최대 10개의 무료 콘돔을 주문해 직접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콘돔을 주문.

주민들은 예든과 체스터에 있는 델라웨어 카운티 웰니스 센터서 업무 시간 중에 콘돔을 수령할 수도 있다.

성병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흔하며, 최근 몇 년 동안 델라웨어 카운티 보건국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증가하고 있다.

보건부는 사람들이 자신과 파트너를 보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지속적인 콘돔 사용을 통해 전염 위험을 줄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성병이 항상 눈에 보이는 증상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게 감염되어 파트너에게 전염 될 수 있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델라웨어 카운티 보건부는 성적으로 활동 중이거나 앞으로 활동할 예정인 경우 무료 콘돔을 활용하여 감염 확산을 예방할 것을 주민들에게 촉구한다.

멜리사 라이온 델라웨어 카운티 보건국장은 “지난 몇 년 동안 팬데믹 기간 동안 델라웨어 카운티와 미국 전역에서 성병 감염이 증가했다. Doing Delco 세이프티 콘돔 배포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은 자신과 파트너를 보호할 수 있는 추가적인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델라웨어 카운티에서 가장 흔한 성병은 ‘클라미디아'(임질)이다.
델라웨어 카운티의 클라미디아 발병률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왔으며, 2021년에는 2,748건, 2022년에는 2,937건의 클라미디아 사례가 보고되어 약 6%가 증가했다.

반면, 2020~2021년 델라웨어 카운티의 임질 사례는 1,237건에서 1,069건으로 약 14% 감소했다.

훨씬 적은 수이지만 델라웨어 카운티의 매독 사례는 증가했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델라웨어 카운티의 초기 또는 잠복성(증상이 경미하거나 없는) 매독 사례는 71건에서 113건으로 절반 이상 증가했으며, 원발성(증상이 있는) 매독은 7건에서 15건으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주민이 성병(HIV 포함)과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 델라웨어 카운티 보건부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델라웨어 카운티 보건국은 예든과 체스터에 있는 델라웨어 카운티 웰니스 센터에서 무료 성병 검사를 제공한다.

예약을 권장하지만 필수는 아니다.

웰니스 클리닉 성병/HIV 검사 워크인 시간:

체스터의 델라웨어 카운티 웰니스 센터 – 151 W. 5th St., 체스터. 수요일 오전 10시 ~ 오후 3시.

예든의 델라웨어 카운티 웰니스 센터 – 125 Chester Ave., Yeadon. 월요일 오전 10시 ~ 오후 2시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