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필라델피아 > 로컬 > ‘이안’ 영향 펜실베니아 주말 폭우 돌풍 예상

‘이안’ 영향 펜실베니아 주말 폭우 돌풍 예상

이번 주말은 허리케인 이안의 영향으로 펜실베니아 지역에 폭우와 최대 시속 30마일의 맹렬한 돌풍이 예상되기 때문에 축축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가장 많은 비가 30일 밤부터 10월 1일 아침까지 볼 수 있지만, 이안의 여파는 10월 2일까지 약한 비의 형태로 머물 예정이다. 필라델피아 지역은 최대 약 2인치의 강우량을 볼 수 있지만 알렌타운은 최대 1.5인치 그리고 포코노 지역은 최대 1인치의 비가 예상되고 있다.

이번 주말 해안을 따라 뉴저지로 여행할 계획이 있는 사람들은 계획을 취소하는 것이 좋다. 몬머스, 애틀랜틱, 케이프만, 오션 카운티는 10월 1일(토)에 거친 파도와 뇌우가 뉴저지를 강타할 위협할 것으로 보인다.

애큐웨더의 수석 기상학자인 조 룬드버그(Joe Lundberg)는 “노스캐롤라이나 북동부와 버지니아 남동부에서 메릴랜드, 델라웨어, 뉴저지 해안에 이르는 지역은 강한 동풍의 영향을 받아 정상 이상의 조수, 해변 침식 및 해안 홍수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주말 기온도 70도 안팎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안과 관련된 저기압으로 이동하는 뉴잉글랜드 지역의 고기압은 대서양에서 해안으로 파도를 밀어내는 맹렬한 바람을 만들어 거친 파도, 해변 침식 및 만조 범람의 길을 만든다.

설상가상으로 이안이 대서양 중부 해안에 도달하여 다시 강화하거나 다음 주 초에 대서양 중부 해안을 따라 두 번째 새로운 폭풍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 홍수와 해변 침식 문제를 동반한 폭우가 며칠 동안 계속될 것이다.

다음은 내셔널 기상 서비스에서 발표한 최신 일기예보이다.

30일(금): 주로 오후 3시 이후에 비가 올 가능성이 있음 흐림, 최고 68에 가까움. 북동풍: 시속 5~10마일, 돌풍 최고 시속 20마일. 1/10인치 미만의 새로운 강수량이 발생할 수 있다.

30일(금) 밤: 비 가능성 있음, 오전 5시 이후에 뇌우도 가능 새로운 강우량은 1/4인치에서 0.5인치 사이가 될 수 있다.

10월 1일(토): 주로 오후 5시 이전에 비와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림, 오후 5시 이후에 비와 뇌우가 올 가능성이 있음. 새로운 강우량은 1인치에서 2인치 사이다.

10월 1일(토) 밤: 비와 뇌우가 올 가능성이 있음. 오후 8시 이후에 비가 올 가능성이 있으며 뇌우 가능성 있음 새로운 강우량은 4분의 3에서 1인치 사이가 될 수 있다.

10월 2일(일): 비가 올 가능성이 있다. 흐리고 최고 시속 63도 부근 1/4인치에서 0.5인치 사이의 새로운 강수량이 발생할 수 있다.

10월 2일(일) 밤: 비가 올 가능성이 있음. 흐림.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