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필라델피아 > 정치/경제 > 톰 울프, 임기 마지막 369명 죄수 사면 승인…필라 래퍼 미크 밀 포함 비폭력적 마리화나 범죄자 사면

톰 울프, 임기 마지막 369명 죄수 사면 승인…필라 래퍼 미크 밀 포함 비폭력적 마리화나 범죄자 사면

필라델피아의 래퍼이자 범죄 개혁 옹호자인 Meek Mill은 2023년 1월 12일 인스타그램에 사면 사진을 게시했다.

톰 울프 주지사는 1월 12일 임기 마지막 사면을 단행했다. 이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369명의 죄수에게 사면을 승인한 것이다. 그의 마지막 사면은 그가 역사상 다른 ​​어떤 주지사보다 훨씬 많은 2,540명의 펜실베이니아인에게 두 번째 기회를 부여했음을 의미한다.

사면은 울프 주지사와 존 페터만 상원의원 사이의 관계에서 나온 핵심 사항이었다. 존 페더만은 주 사면 위원회의 의장을 맡았고 특정 흉악범들에 대한 사면을 적극적으로 옹호하기 위해 그 지위를 이용했다. 이 사면은 형사 사법 개혁가로서 페터먼의 명성을 확고히 하고 그가 미국 상원에 선출될 수 있도록 이력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이제 그것은 울프 업적의 주요 부분이기도 하다.

울프 주지사는 성명에서 “나는 이 과정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여 2,540건의 사면과 그것이 영향을 미칠 삶을 검토하고 신중하게 생각했습니다. 그 과정은 진정으로 두 번째 기회를 받을 자격이 있으며, 그것을 허락하게 되어 영광입니다”고 말했다.

펜실베니아 사면 위원회는 이번에 사면된 전체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발표를 하지 않았다.

최근의 사면 중에는 필라델피아의 래퍼 미크 밀이 있었는데, 그의 마약 혐의에 대한 유죄 판결은 형사 사법 개혁을 위한 모임이 미 전역에서 있었다.

주지사 사면에 대한 이전 기록은 에드 렌델(Ed Rendell) 주지사의 1,122건과 비교해 보면 울프와 페더만은 두 배 이상 증가된 사면의 시행이다.

울프가 사면한 사람들 중 395명은 비폭력적인 마리화나 관련 범죄에 대한 신속한 검토 과정의 일부였으며 232명은 PA 마리화나 사면 프로젝트의 일부였다. 이 프로그램은 비폭력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으며 사면에 대한 호소 절차를 간소화하여 온라인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

사면을 발표하면서 울프는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데 사면이 중요하다는 점을 단호하게 말했다.

울프는 “기록은 한 사람의 삶에서 긍정적인 전진을 막고 반복적인 패배의 순환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저는 회복된 권리로 용서받은 펜실베이니아인들이 나서서 우리 지역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스스로를 증명한다고 굳게 믿습니다”고 말했다.

지지자들은 마리화나 합법화를 위한 틀을 제시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펜실베이니아 주의회 양원에서 대대적인 법안을 제안했다. 지지자들은 경제를 다시 활성화하고 낭비적이고 부당한 징역형을 뒤집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공화당이 주도하는 상공회의소는 법안을 추진하지 않았으며 울프는 그의 유일한 선택으로 집행 조치를 취했다.

울프는 또한 지난 10년 동안 수감자 수를 줄임으로써 펜실베니아 경제에 약 1,650만 달러의 혜택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