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필라델피아 > 로컬 > 펜실베니아 주하원, 랜즈데일 병원 설립자 도로명 법안 통과

펜실베니아 주하원, 랜즈데일 병원 설립자 도로명 법안 통과

펜실베니아 하원은 당시 노스 펜 호스피탈(North Penn Hospital)을 설립한 유명한 지역 주민을 기리기 위해 몽고메리 카운티의 스테이트 루트 2004(State Route 2004)의 일부를 개명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의원들은 9월 27일(화) 랜즈데일과 햇필드의 스테이트 루트 2004를 닥터 프랭크 어드만 보스턴 메모리얼 하이웨이(Dr. Frank Erdman Boston Memorial Highway)로 개명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보스턴은 필라델피아 거주자였고 나중에 랜즈데일 거주자로 제1차 세계 대전에 참전했으며 1950년대 중반에 오늘날 제퍼슨 랜즈데일 병원으로 알려진 병원을 설립했다.

온라인 약력에 따르면 그는 유명한 의사이자 헌신적인 커뮤니티 회원이었다.

27일 법안에 찬성표를 던진 지역 의원 중 한 명은 몽고메리 카운티 민주당원인 스티브 말라가리 주 하원의원이었다.

말라가리는 성명을 통해 “중요한 지역 주민을 기리는 이 법안에 찬성표를 던진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자신의 국가와 지역 사회에 대한 봉사로 정의된 삶에서 보스턴 박사는 제1차 세계 대전 중 의료 장교로 복무한 후 현재 제퍼슨 랜스데일 병원으로 알려진 랜스데일에 병원을 설립했으며 응급 응급처치를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말라가리는 보스턴이 “우리 지역에 지속적인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보스턴을 기리기 위해 도로의 이름을 바꾸는 것은 적절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법안, House Bill 1560은 실제로 노스 펜 지역의 일부에 있는 스테이트 루트 2004를 포함하는 수많은 도로 이름 변경 법안의 모음이었다.

법안은 이제 톰 울프 주지사 책상으로 향한다.

2021년 가을, 펜실베니아 주 상원은 몽고메리 카운티 공화당 상원의원 밥 멘쉬가 제안한 랜즈데일의 Dr. Frank Erdman Boston Memorial Highway를 지정하는 법안을 승인했다.

멘쉬는 당시 성명에서 “보스턴 박사의 삶과 업적은 인간의 최고의 자질에서 실현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증거”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그의 이타심, 생명에 대한 존중, 이웃에 대한 헌신, 선행에 대한 확고한 헌신은 모두에게 영감을 주며 우리가 다음 세대를 위해 그의 유산을 축하해야 하는 이유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보스턴은 1891년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나 미국 최초의 흑인 대학으로 알려진 링컨 대학에 다녔다.

그는 1960년 2월에 사망하여 랜즈데일에 묻혔다.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