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필라델피아 > 로컬 > ‘기아 TikTok 챌린지’ 차량 절도 기아 현대차 표적…. Monco 경찰 ‘차량 절도 사건 PA 남동부 지역 확산 주민에 주의 당부’

‘기아 TikTok 챌린지’ 차량 절도 기아 현대차 표적…. Monco 경찰 ‘차량 절도 사건 PA 남동부 지역 확산 주민에 주의 당부’

Montgomery County 동부 지역 경찰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젊은이들이 차를 훔치도록 부추기는 일명 차량 절도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인 ‘기아 챌린지(Kia Challenge)’ 문제에 대해 지역 주민들에게 주의 경고를 보내고 있다.

‘숏폼(Short-form)’ 영상 플랫폼인 ‘틱톡(Tik Tok)’을 통해 10대들에게 ‘기아 챌린지’가 급속도로 퍼지면서 미 전역서 기아 현대차를 대상으로 차량 절도 행위가 이뤄지고 있다.

TikTok의 차량 절도 사건이 펜실베니아 남동부 지역을 강타하기 시작했으며 Lower Moreland와 같은 지역의 경찰은 주민들에게 조심하라고 말하고 있다.

Fox 29의 보고서에 따르면 젊은이들은 일반적으로 2011년에서 2021년 사이의 기아 및 현대 모델을 대상으로 하며 USB 코드를 사용하여 차량을 출발하기 전에 시동을 거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분명히 최신 2022 모델에는 이러한 유형의 사고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도난 방지 기술이 있지만 펜실베니아 경찰은 이전 모델을 소유한 개인에게 이런 문제로 차량을 계속 주시하도록 경고하고 있다.

자동차 소유자는 사용하지 않을 때 차량을 잠그도록 권장되며 일부 경찰은 현재 도난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구형 기술인 Club 장치를 사용하도록 사람들에게 요구하고 있다. 클럽은 차량의 스티어링 칼럼에 고정되며 자동차 도둑이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막기 위해 설계되었다.

ko_KRKorean